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예전부터 따야겠다고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퇴사한 기념으로 2023년 1회차 필기시험을 신청했습니다~

 

저는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를 졸업해서 이미 두 개의 기사 자격증을 따본 경험이 있어서 사실 쉽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게다가 개발 경력 2년이 있으니 조금만 더 공부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안일한) 생각도 조금 있었고요

저는 책없이 컴퓨터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완전 충분)

 

사실 거의 모든 기사 자격증이 문제은행 형식이라 기출문제에서 대부분 나오기 때문에 기출문제만 달달 외워도 따기가 정말 쉬워요

하지만 그렇게 달달 외워서 딴 자격증은 별 도움도 되지 않고 안 따니만 못한 것 같아요

문제만 풀면서 통째로 외워버리면 변형된 문제를 보면 아예 어떤 문제인지 감도 안 잡히거든요

 

하지만 저도 CBT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했어요 ㅋㅋㅋㅋㅋ

무조건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노트하면서 이론공부를 해야 해요

 

기출문제 오답노트 이론공부

문제를 한번 풀어보고 모르는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공부하면 훨씬 빠르게 머릿속에 잡히더라구요

이런 공부 방식이 소크라테스 공부법이라고 하더라고요

결국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한다는 점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CBT 기출문제집 주소입니다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시험준비

1. 볼펜

저는 자격증 보면서 필기구를 잘 안 챙기는데 혹시 모르니 챙겨줍니다.

(보통 구비된 컴퓨터용 사인펜이나 볼펜 등이 있어서 달라고 하면 줍니다.)

 

2. 꺾이지 않는 마음

합격이든 불합격이든 뭐 시험이야 떨어질 수도 있고 다시 보면 되니까 좋은 시도 했다고 생각하고 파이팅 하세요!

 

아 그리고 예전에는 종이시험이었는데 이번에 시험 보니까 CBT 시험으로 바뀌었더라고요...?

깜박하고 공학용 계산기를 안 챙겨서 귀찮았는데 컴퓨터에 계산기 기능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ㅋㅋㅋㅋ

게다가 가채점 결과가 바로 나온다니.. 세상 너무 좋아졌네요

 

잘 준비하셔서 모두 합격하세요!!

반응형

'메모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 개발자 면접 후기  (3) 2020.12.17

+ Recent posts